한소희·전종서 주연 '프로젝트 Y' 김완선, 화사 이어 역대급 라인업 합류…OST '파도' 미리듣기 선공개

가수 김완선이 영화의 정서를 조용히 관통하는 음악으로 찾아온다.
김완선이 가창자로 참여한 범죄 엔터테이닝 무비 '프로젝트 Y(감독 이환)'의 OST '파도'의 미리듣기 영상이 지난 11일 '고고씽(GOGOSING)' SNS를 통해 공개됐다.
오랜 시간 대중음악의 흐름을 이끌어온 김완선이 선택한 이번 OST는 단순한 향수나 재현이 아닌 현재의 감각으로 완성된 목소리를 통해 극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예정이다.
자연스레 시간을 품은 음색으로 감정을 쌓아 올리는 김완선 특유의 보컬이 인생의 경계에 선 인물들의 서사와 맞물리며 묵직한 여운을 남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OST는 그레이(GRAY)가 총괄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전곡의 작사·작곡·편곡을 지휘했다.
그레이(GRAY)가 설계한 트렌디한 사운드 위에 김완선의 목소리가 더해지며 영화의 긴장감과 정서를 과장 없이 유지하는 음악적 균형을 완성하고, 극의 흐름 속에서 인물의 감정을 조용히 지탱할 예정이다.
지난 1986년 데뷔 이후 한국 대중음악의 흐름을 바꿔온 김완선은 이번 OST를 통해 또 다른 방식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또 장면과 장면 사이에서 감정을 이어주는 깊이감 있는 보이스로 '프로젝트 Y'가 지닌 장르의 매력을 한층 입체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Y'는 화려한 도시 한복판에서 다른 내일을 꿈꾸던 미선(한소희 분)과 도경(전종서 분)이 인생의 벼랑 끝에서 검은 돈과 금괴를 훔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범죄 엔터테이닝 무비다.
단 한 번의 선택으로 인생이 뒤집히는 순간을 감각적인 연출과 빠른 속도감으로 풀어내며, 토론토국제영화제와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런던아시아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수상으로 글로벌 주목을 받은 작품이다.
한편 범죄 엔터테이닝 무비 '프로젝트 Y'는 오는 21일 극장에서 개봉한다. 김완선이 참여한 OST '파도'의 미리듣기 영상은 '고고씽(GOGOSING)' SNS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사진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SLL, KWSunflow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