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 살아있는 전설 조용필의 귀환, 100배 재밌게 즐기기 위한 프리퀄...김이나 & ‘잔나비’ 최정훈-김도형 MC 출격!

KBS2TV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프리퀄'에 MC 김이나와 '잔나비' 최정훈-김도형을 비롯해 조용필과 특별한 인연을 지닌 12인이 출격해 '가왕'의 히스토리를 가감없이 전한다.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는 대한민국의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레전드, 조용필이 KBS에서 1997년 ‘빅쇼’ 이후 28년 만에 선보이는 단독 무대. 지난 9월 6일(토)에 개최된 콘서트가 3분 만에 전석 매진 신화를 이루며 '리빙 레전드' 조용필의 파워를 재확인한 바 있다.
오는 10월 3일(금)에는 조용필의 명곡과 그의 신화를 미리 들여다보는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프리퀄', 6일(월)에는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의 본 공연, 8일(수)에는 역사적인 콘서트 준비과정과 무대 뒤 조용필을 생생하게 담아낸 다큐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그 날의 기록'까지 총 3부작이 편성돼, 전 국민이 '가왕'으로 하나되는 특별한 추석 연휴를 예고하고 있다.
이 가운데 3부작 중 첫 번째 방송인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프리퀄'의 예고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CiKEc6AuDuc)이 공개돼 관심을 높인다.
작사가 김이나와 '잔나비' 최정훈-김도형이 MC로 나선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프리퀄'에는 조용필의 음악과 전설을 다각도로 조명하기 위해, 조용필과 깊은 인연을 가진 12인이 뭉쳤다.
홍성규 기자와 임진모 음악평론가가 출연해 가왕 조용필의 시작에 대해 생생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또한 김영대 문화평론가와 김민성 빅데이터 연구원이 '빅데이터를 통해 본 조용필과 문학과 문화적 가치가 담긴 조용필의 음악 세계'를 분석하며 새로운 시각에서 조용필을 조명한다.
또한 '뮤직뱅크'의 전신이자 레전드 뮤직쇼 '가요톱텐'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MC 손범수와 함께, 조용필과 남다른 인연을 가진 후배 가수인 박정현, 조영구, 뮤지, 이수연이 출연해 풍성한 이야기와 특별한 무대를 예고한다.
끝으로 조용필의 음악 친구인 기타리스트 최희선, 베이시스트 송홍섭, 음악프로듀서 장호서가 등장해 우리가 몰랐던 뮤지션 조용필의 뒷이야기를 전하며 의미를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