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돌’ 이상해, 김윤지 표 생일상에 눈물 글썽 “자식들이 있어 행복한 게 오늘 느껴지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김준호 아들 은우와 정우가 아기 농부로 변신해 시청자들에게 당도 200%의 귀여움을 선사했다.
지난 5일(수) 방송된 KBS2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연출 김영민, 이하 ‘슈돌’) 596회는 ‘체험 육아 삶의 현장’ 편으로 슈퍼맨 김준호와 슈퍼맘 김윤지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은우와 정우가 가을맞이 아기 농부로 변신해 배와 밤을 직접 수확하며 ‘자급자족 체험기’를 펼쳤다.
본격적인 농부 체험기에 앞서 은우와 정우는 최애 공룡 화석 발굴에 도전했다. 은우는 망치와 붓을 능숙하게 다루며 마치 고고학자처럼 집중해 감탄을 자아내는가 하면 정우는 망치가 고장 나자 망설임 없이 맨손으로 화석을 캐는 열정을 보여줬다.
발굴을 마친 정우는 ‘탐정우’로 변신해 상황극을 펼쳤다. 정우는 핸드폰을 들고 “집에 도둑이 들어와서 얼렁 출동해 주세요”라며 경찰을 호출한 후 이번에는 경찰로 변신해 “삐오삐오”라며 집안을 누비며 도둑 찾기에 나서 귀여움을 발산했다.
며칠 뒤 배나무와 밤나무가 있는 농장으로 방문한 ‘호우부자’ 김준호, 은우, 정우는 직접 배와 밤을 수확했다. 은우는 정석대로 배와 밤을 수확하는 믿음직한 일잘러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밤송이를 두 발로 밟은 후 발을 꼼지락거려 밤만 쏙 빼내 야무지게 자루를 채운 은우의 모습이 미소를 자아냈다. 정우는 자신만의 스타일로 밤을 수확했다. 아빠의 노래 제목인 “중.꺾.마!”를 외친 후 밤송이를 힘껏 발로 차며 알밤을 수확해 귀여움을 터트렸다. 은우와 정우는 직접 수확한 밤을 카메라 삼촌에게 선물해 기특함을 자아냈다.
무엇보다 이날 방송에서 은우의 듬직한 형아미가 돋보였다. 정우가 영유아 검진에서 긴장하자 은우는 옆에서 손을 꼭 잡아주고, 손 뽀뽀로 정우를 다독였다. 은우의 정우 챙기기 모드는 배 따기에서도 이어졌다.
정우가 혼자서 배를 따다가 어려움을 겪자 은우는 “정우야 내가 위로 올려줄게”라며 동생을 다정하게 도와 보는 이들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김윤지 딸 엘라는 첫 돌사진 촬영에 나섰다. 엘라가 낯선 스튜디오에서 어색해하자 할아버지 이상해가 출동해 엘라를 미소 짓게 만들었다. 81세 이상해는 비눗방울을 불고 박수 장난감을 온몸으로 박수치며 엘라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엘라는 열정적으로 움직이는 이상해를 바라보며 웃음을 폭발시켰고, 엘라 웃기기에 진심인 할아버지의 노력 덕분에 엘라의 역대급 인생샷이 탄생했다. 촬영이 끝난 엘라는 곧장 할아버지에게 총총 달려가 애정 넘치는 조손 케미를 보여줬다.
김윤지는 시아버지 이상해의 생일 파티를 개최했다. 엘라는 최애 할아버지를 위해 “뱌우 뱝 베이 데 데이댱”이라며 귀여운 옹알이로 생일 축하 노래를 열창해 사랑스러움을 터뜨렸다.
할아버지에게서 눈을 떼지 못하는 엘라의 모습이 랜선 이모, 삼촌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또한 김윤지는 눈 가리고 뒤집개로 용돈을 쓸어 담는 게임을 준비해 가족들과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이에 이상해는 “자식들이 있어 행복한게 오늘 느껴지네”라며 눈물을 글썽여 보는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방송 후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는 “엘라랑 할아버지랑 아빠랑 너무 똑닮았어요”, “윤지네 가족 행복해 보여서 좋아요”, “우리 쩡우 진짜 테토아기 그 자체다”,
“은우는 정말 섬세하고 영특한 아이 같네요”, “우리 은우 어른보다 더 잘하는 거 같네”, “엘라랑 할아버지 사이 너무 보기 좋아요!”, “정우 새로운 개인기 애교 너무 귀엽다” 등 애정 가득한 반응이 이어졌다.
한편, ‘슈돌’은 2013년 처음 방송된 이래 13년 동안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23년 은우에 이어 지난 6월 2주차, 3주차 TV-OTT 비드라마 부문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슈돌’ 정우가 2주 연속 10위권 안에 오르며 최연소 최강 화제성의 형제임을 입증했다.
지난 8월 2주차 동일 부문에서 ‘슈돌’ 하루와 심형탁이 동시에 10위권에 진입해 시청자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기준) 또한 지난 7월 제14회 ‘인구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을 받아 ‘국민 육아 예능’의 위엄을 보여준 바 있다.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