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뷰티/ 트렌드

SLL-정샘물뷰티-성수동 프린스, ‘저스트 메이크업’ 에디션 출시

조채윤 기자
입력
이미지 제공 – SLL, 정샘물뷰티
이미지 제공 – SLL, 정샘물뷰티

SLL과 스튜디오 슬램이 제작한 K-뷰티 서바이벌 예능 ‘저스트 메이크업’이 정샘물뷰티와 손잡고, ‘정샘물 x 성수동프린스 with 저스트 메이크업’ 에디션을 선보였다.

서바이벌 참가자의 서사와 정샘물뷰티 브랜드 감성을 결합한 협업으로, 콘텐트와 커머스의 연계를 통해 시청 경험을 제품 경험으로 확장했다.

‘저스트 메이크업’ 참가자 중 트렌디한 감성으로 주목받은 ‘성수동 프린스’ 리우의 대표 메이크업 룩을 정샘물뷰티 제품으로 재현할 수 있도록 마련한 에디션은 총 3종이다.

자연스럽게 화려해지는 성수동 잘파(Zalpha) 메이크업, 소프트 컨트라스트 레드 립 포인트 메이크업, 새벽 5시에도 유지되는 토스티드 그런지 메이크업 등 ‘저스트 메이크업’에서 인상적이었던 룩을 기반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룩에 맞춘 쿠션·아이팔레트·립스틱 등 다양한 제품을 포함했다.

1차 네이버 쇼핑라이브에는 성수동 프린스 리우가 직접 출연해 에디션 기획 과정과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며 1시간 동안 37만 명의 누적 시청자수를 달성하는 기록을 남겼다. 향후 일정도 이어진다.

12월 14일(일) 오전 10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2차 방송이 예정되어 있으며, 라이브 방송 중에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옵션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어 15일(월) 오전 11시부터는 무신사(MUSINSA) 단독 구성 에디션이 출시된다. 또한 2026년 2월에는 성수동 프린스 리우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뷰티 클래스가 예정되어 있어, ‘저스트 메이크업’의 여운을 소비자 체험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SLL 레이블 스튜디오 슬램은 최근 ‘저스트 메이크업 재도전기’ 콘셉트의 디지털 스핀오프 콘텐트를 제작해 정샘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으며, 실제 시청자들로부터 “다시 저스트 메이크업을 보는 것 같아 흥미롭고 재미있다”라는 반응이 이어졌다.

SLL은 이번 협업을 통해 오리지널 IP를 기반으로 창작자와 브랜드 간 협업을 강화하며, 프로그램 세계관을 팬과 제품 경험으로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커머스 모델을 구축했다.

SLL 관계자는 “크리에이터 서사를 중심으로 한 커머스 확장은 IP가 가진 영향력을 다양한 형태로 확장할 수 있는 시도이며, 앞으로도 시청자 경험을 넓히는 협업 모델을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채윤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