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방송
연예/방송

가수 해로이키∙TRE4∙오아, 1월 3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 선정!

김현정 기자
입력
[사진 제공: 키트베러]
[사진 제공: 키트베러]

가수 해로이키, TRE4, 오아가 금주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 TOP3를 장식했다.

키트베러(KiTbetter) 측은 오늘(16일) 2026년 1월 3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Weekly KiTalbum Spotlight)’ 주인공들을 공개했다.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는 아티스트의 비용 부담 없는 쉽고 빠른 키트앨범 제작∙출시 서비스인 키트베러(KiTbetter)가 선정한다. 

키트베러를 통해 출시된 국내외 키트앨범 중 매주 세 장의 앨범을 선정해 집중 조명하고 나아가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아티스트와 그들의 음악을 리스너에게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1월 3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로는 해로이키, TRE4, 오아가 올랐다.

첫 번째 픽(Pick)은 불안과 자유, 그 사이를 노래하는 밴드 해로이키(Haeroiki)의 두 번째 싱글 ‘공동소멸’이 선정됐다. 

지난해 8월, 데뷔 싱글인 ‘불안유일’을 발매하며 데뷔한 해로이키는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앨범 커버, 그리고 불안과 내면의 충돌 등과 같은 불안정한 감정을 음악으로 표현해 큰 호평을 받았다. 

이번에 발매한 싱글 ‘공동소멸’은 ‘불안유일’의 연장선에 있는 곡으로, 구원과 파멸의 경계가 무너진 순간 맞이하는 소멸에 대한 이야기로 더욱 확장된 세계관을 음악에 담았다.

두 번째 픽은 아티스트 TRE4(테레사)의 두 번째 싱글 ‘BARRICADE’다. 지난해 7월 발매한 싱글 ‘BERMUDA’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TRE4는 유니크한 음색과 음악 스타일을 선보이며 관심을 받았다. 

이번에 발매한 싱글 ‘BARRICADE’는 지난 싱글과는 완전히 반전되는 미니멀 테크노 스타일의 곡으로 가상 세계에서 벗어나기 위한 모습을 음악으로 표현했다.

마지막 픽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는 아티스트 오아 (OHAH)의 싱글 ‘Let’s Rock’이 선정됐다. 

지난해 싱글 ‘빛날 테니까’부터 ‘2025 아무가사 챌린지’, ‘2025 청춘마이크 충청권 컴필레이션 앨범’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온 오아는 특유의 청춘을 향한 에너지 넘치는 곡들로 사랑 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이번에 발매한 싱글 ‘Let’s Rock’ 역시 ‘멈추지 말고 뛰어가’라는 열정의 메시지를 담은 청춘가로 완성했다.

이번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KiTbetter(키트베러)의 공식 X 및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정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