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방송
연예/방송

가수 란, 27일 신곡 ‘이럴 줄 몰랐어’ 발매! 사랑의 잔향 그린 애틋한 감성 발라드!

조채윤 기자
입력
[사진 제공: 요구르트 스튜디오]
[사진 제공: 요구르트 스튜디오]

가수 란(RAN)이 더욱 깊어진 감정선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란은 오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이럴 줄 몰랐어’를 발매한다.

이번 신곡은 실력파 프로듀서 필승불패, 블러셔(Blusher), 최유진이 의기투합해 완성한 곡으로, 예상하지 못한 이별 뒤 찾아오는 후회와 그리움의 서사를 섬세하게 풀어낸 감성 발라드다.

‘이럴 줄 몰랐어 니가 없는 날 너란 사람 다 지운 줄 알았는데 사랑한 만큼 아프다는 말 이제서야 믿게 돼’로 이어지는 노랫말은 사진을 태우고 흔적을 지워도 지워지지 않는 그리움, 스스로 놓아버린 관계를 후회하는 마음, 그리고 돌아오지 못할 순간들을 붙잡고 있는 내면의 독백을 밀도 있게 담아내며 곡의 몰입도를 극대화한다.

또한 담담히 시작되는 란의 보컬은 시간이 지날수록 고조되는 감정의 결을 따라가며 곡 전체에 진한 울림을 더한다. 란은 특유의 호소력 짙은 음색, 절제된 감정과 곡의 말미에 다다를수록 폭발하는 고음으로 곡이 전하고자 하는 감정의 깊이를 완벽하게 표현할 계획이다.

란은 지난 2006년 ‘The Second Story(더 세컨드 스토리)’로 가요계 데뷔해 ‘그대 하나만’, ‘너는 잘 지내 보여’, ‘결국에 우리’, ‘사랑에 미치다’, ‘위로’ 등 다수의 발라드 곡을 발표하며 열띤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란의 신곡 ‘이럴 줄 알았어’는 오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조채윤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