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logo
logo
레노버, ‘씽크패드 X9’ 시리즈 2종 국내 출시
IT/컴퓨터

레노버, ‘씽크패드 X9’ 시리즈 2종 국내 출시

방경진 기자
입력
강력한 AI 기반 성능과 혁신적 엔진 허브 디자인 적용

방경진 기자 = 한국레노버가 새로운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씽크패드 X9’ 시리즈 2종을 국내에 출시했다. ‘씽크패드 X9-14 1세대 아우라 에디션’과 ‘씽크패드 X9-15 1세대 아우라 에디션’은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하고, 엔진 허브 디자인을 적용해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9f6bccb494f5a05bd2adc3c40332e71e
출처: 레노버 공식홈페이지

씽크패드 X9 시리즈는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를 탑재해 강력한 연산 성능을 제공하며, 냉각 시스템을 최적화한 ‘엔진 허브’ 디자인을 도입해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이 디자인은 마더보드와 썬더볼트, HDMI 등 모든 포트를 하나의 하우징에 통합해 깔끔한 외관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액세서리와의 연결성을 강화했다.

또한, 레노버의 AI 비서 ‘레노버AI나우’가 기본 탑재되어 있다. 메타 라마 3.0의 로컬 LLM(Local Large Language Model) 기반으로 구축된 이 AI 시스템은 문서 정리, 정보 검색, 실시간 요약 등 스마트 기능을 제공하며, 모든 데이터를 로컬에서 처리해 보안성을 높였다. 향후 다국어 지원, 크로스 디바이스 검색 등의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씽크패드 X9 시리즈는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에서도 최적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8MP 고화질 MIPI 카메라와 듀얼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탑재했다. 배터리 성능도 강화되어, X9-14 모델은 55Whr, X9-15 모델은 80Whr 배터리를 장착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100% 재활용된 코발트 셀 배터리는 사용자가 직접 교체할 수 있어 유지보수의 편의성을 높였다.

친환경적인 요소도 눈에 띈다. 씽크패드 X9 시리즈는 50% 재활용된 프리미엄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됐으며, 위조 방지를 위한 크래프트 종이 상자 씰을 도입하는 등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패키징을 적용했다.

방경진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