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백예린, 5년 만에 드라마 음원 참여…오늘(14일) 'Close To You (From 백번의 추억)' 발매
연예·방송
연예/방송

백예린, 5년 만에 드라마 음원 참여…오늘(14일) 'Close To You (From 백번의 추억)' 발매

조채윤 기자
입력
[사진 = SLL, 피플라이크피플 제공]
[사진 = SLL, 피플라이크피플 제공]

가수 백예린이 5년 만에 드라마 음악에 참여했다. 

백예린은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Close To You (From 백번의 추억)'를 발매한다. 이번 곡은 1970년 카펜터스가 발표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명곡 '(They Long To Be) Close To You'를 백예린의 목소리로 새롭게 해석한 작품이다.

백예린은 원곡의 순수하고 우아한 감성을 존중하면서도 빈티지 어쿠스틱 감성을 더해 담백하고 따뜻한 울림을 완성했다.

편곡은 드라마 음악감독 권영찬과 싱어송라이터 강지원이 함께 맡았다. 두 사람은 화려한 편곡 대신 작은 공간에서 악기의 숨결과 울림을 정성스럽게 담아내며 곡 전체에 아날로그적인 질감을 불어넣었다.

특히 이번 발매는 백예린이 tvN '사랑의 불시착' 이후 약 5년 만에 드라마 음악에 참여한 것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 카펜터스의 '(They Long To Be) Close To You'를 정식 리메이크 음원으로 선보이는 첫 사례인 만큼 드라마와 함께 남다른 화제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드라마 '백번의 추억'은 1980년대, 100번 버스 안내양 영례(김다미)와 종희(신예은)의 빛나는 우정, 그리고 두 사람과 얽힌 재필(허남준)의 애틋한 첫사랑 이야기를 그린 뉴트로 청춘 멜로다.

백예린의 서정적인 보이스와 아날로그적인 편곡은 극 중 인물들의 운명적 서사와 맞물리며 드라마 전개에 깊은 울림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곡은 오래된 음반을 꺼내듯 친밀하고 서정적인 공기를 품으며 사랑이라는 감정의 본질을 가장 순수하게 드러낸다. 드라마 속 첫사랑의 순간과 우정의 서사에 섬세한 결을 더하며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한편 백예린이 참여한 'Close To You (From 백번의 추억)'은 14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조채윤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