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스, 오늘(1일) ‘뮤직뱅크’서 ‘눈물나게 고마워’ 음방 최초 공개! 청량감 터지는 퍼포먼스

그룹 이펙스(EPEX)가 ‘눈물나게 고마워’로 음악 방송 활동을 시작한다.
이펙스는 1일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세 번째 정규앨범 ‘소화(韶華) 3장 : 낭만 청춘’의 타이틀곡 ‘눈물나게 고마워’ 무대를 음악 방송 최초로 공개한다.
‘눈물나게 고마워’는 이별을 받아들이는 청춘의 성숙한 자세를 풀어낸 곡이다. 이펙스는 청량하면서 아련한 보이스로 벅찬 감성을 이끈다.
여기에 팝스러우면서도 어쿠스틱한 사운드, 은은한 록 터치가 더해져 강한 울림을 자아낸다.
이날 처음 공개되는 음악 방송 무대에서는 이펙스의 감성과 에너지를 모두 품은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다.
이펙스는 이별의 감정선을 직관적으로 나타낸 청량감 넘치는 군무로 중독성을 자아낼 예정이다. 수화를 활용한 차별화된 안무 구성도 관전 포인트다.
청춘 3부작 정규앨범 시리즈를 탄탄하게 완성해온 이펙스의 한층 성장한 표현력도 기대를 모은다.
앞서 공개된 앨범 코멘터리 영상에서 이펙스는 “청춘 시리즈 앨범을 준비하면서 성장했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이펙스의 모든 앨범은 주인공의 ‘성장’이라는 메인 키워드를 통해 촘촘한 연관성을 갖고 있다.
모든 곡이 서로 매칭되고,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있다”라고 그간 쌓아온 음악적 서사를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이펙스가 8개월 만에 발매한 정규 3집 ‘소화(韶華) 3장 : 낭만 청춘’은 청춘 3부작 정규앨범 시리즈의 마지막 앨범으로, 결핍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순간을 맞는 청춘의 각성과 낭만을 총 8곡에 풀어냈다.
이는 태국, 일본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 진입하며 이펙스의 변함없는 저력을 보여줬다.
이펙스는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다양한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활발한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이와 함께 오는 8월 23일과 24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 8월 26일 도쿄 제프 다이버시티에서 세 번째 단독 팬콘 ‘ROMANTIC YOUTH (로맨틱 유스)’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사진 = C9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