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방송
연예/방송
케이지(Kei.G), 버벌진트 대표곡 '좋아보여' 리메이크…30일 하이칼라 프로젝트 음원 공개
김희정 기자
입력
![[사진 = 디에스키모 제공]](https://seoulcultural.cdn.presscon.ai/prod/103/images/20250724/1753318751139_257912657.jpg)
유명 영화 유튜버이자 싱어송라이터로 활동 중인 케이지(Kei.G)가 버벌진트의 대표곡을 리메이크한다.
케이지는 오는 30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하이칼라(HIGHKOLOR) 프로젝트 음원 '좋아보여'를 발매한다.
하이칼라 프로젝트는 '다시 노래한다, 다시 선명해진다'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단지 명곡을 다시 부르는 것이 아닌, 과거의 감정을 지금의 언어로 되살리는 감정 복원을 목표로 음원을 발매하고 있다.
'좋아보여'는 가수 버벌진트가 지난 2011년 발표한 앨범 'Go Easy(고 이지)'의 타이틀곡으로, 한국 힙합의 감정선을 바꾼 곡이다. 케이지는 단순한 이별 노래가 아니라 누구나 겪었지만 말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순간에 대한 기록을 새롭게 재해석한다.
특히 케이지는 작사와 작곡, 편곡에 직접 참여해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입증했다. 또한 랩 대신 리드미컬한 보컬로 감정을 표현해 내며 절제된 무드 속 짙은 여운을 전할 전망이다.
케이지는 다재다능한 싱어송라이터로 구독자 약 54만 명을 보유한 영화 유튜버 기묘한 케이지로도 활동 중이다.
지난 2016년 첫 번째 싱글 '지금 여기'로 데뷔 후 'Shine!(샤인!)', '아프고 아픈 이름' 등 곡들을 발매했고, 브라운 아이드 소울, 버즈, 김예림 등 다수의 뮤지션과 작업하며 음악적 역량을 펼쳤다.
케이지가 참여한 하이칼라 프로젝트 음원 '좋아보여'는 오는 3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희정 기자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