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키즈·아이브·르세라핌·영파씨,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출격
![[사진 = 각 소속사 제공]](https://seoulcultural.cdn.presscon.ai/prod/103/images/20250721/1753059467619_753238604.jpg)
‘K-문화 강국’을 이끌 글로벌 최대의 케이팝 페스티벌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2025 K WORLD DREAM AWARDS)에 4세대를 대표하는 아이돌들이 대거 출격한다.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는 21일 그룹 스트레이키즈, 아이브, 르세라핌, 영파씨 등이 포함된 여섯 번째 라인업을 공개했다.
스트레이키즈는 지난 2018년 데뷔, 멤버 방찬, 창빈, 한으로 구성된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를 중심으로 독창적 음악 세계를 구축했다.
2022년 3월 낸 미니앨범 ‘오디너리’를 시작으로 지난해 12월 낸 ‘스키즈합 힙테이프’ ‘합’까지 여섯 작품이 연속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하며 월드스타 반열에 올랐다.
최근에는 월드투어 ‘도미네이트’ 유럽 투어를 시작,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 진행한 북중남미 투어 관객수까지 더해 단일 투어 기준 케이팝 역대 최다 모객 대기록 수립도 목전에 뒀다.
지난 2021년 데뷔한 아이브는 데뷔곡 ‘일레븐’을 시작으로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 ‘아이 엠’ ‘해야’ ‘애티튜드’ 등을 차례로 히트시키며 4세대를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 퍼포먼스뿐 아니라 독보적 비주얼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으며, 지난해 19개국 28개 도시에서 42만 명을 동원한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해도 일본 주요 4개 도시에서 10만 명의 관객을 만났으며, 롤라팔루자 등 해외 초대형 페스티벌의 러브콜도 받고 있다.
르세라핌은 지난 2022년 5월 첫 앨범 ‘피어리스’로 데뷔, 국내외에서 각종 기록을 써왔다. ‘이지’와 ‘크레이지’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랭크되는 등 북미 시장에서 꾸준히 인지도를 쌓았다.
지난 4월부터는 첫 월드투어를 열고 글로벌 케이팝 팬들을 만나고 있다. 19일 아시아 투어에 돌입했고 오는 9월 북미로 권역을 확대한다. 아시아와 북미 10개 도시 12회 공연이 매진돼 공연계에서도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다.
영파씨는 핑클, 카라, 레인보우 등을 배출한 DSP미디어가 지난 2023년 론칭한 걸그룹이다. 정통 힙합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곡들로 그룹 색깔을 구축해 ‘국힙 딸내미’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마카로니 치즈’ ‘엑스엑스엘’ ‘에이트 댓’ ‘콜드’ 등으로 활동하며 국내외에서 팬덤을 끌어 보은 이들은 최근 국내 대학 축제를 비롯해 일본 팬미팅, 홍콩 팬콘서트, 대만 음악 페스티벌 등 다양한 무대에서 부름을 받고 있다.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오는 8월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지난 2017년 ‘제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로 출발해 올해로 9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시상식은 K-문화 강국의 중심 서울에서 펼쳐지는 한류 최대의 케이팝 페스티벌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케이팝을 빛내고 있는 주역들과 셀럽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직위는 앞서 그룹 비투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크래비티, 트리플에스와 피프티피프티, 엔시티 위시(NCT WISH)와 아일릿, 킥플립, 하츠투하츠, 키키, 뉴비트, 아홉 등의 출연 소식을 전했다.
밴드 루시, 엑스디너리히어로즈, 큐더블유이알(QWER), 드래곤포니를 비롯해 가수 박서진과 박지현, 폴킴과 강다니엘 역시 출연을 앞두고 있어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글로벌 K팝 팬들의 의사가 100% 반영된 인기상 투표는 글로벌 최대의 팬덤 플랫폼 덕애드 앱을 통해 진행 중이다. 남녀 그룹과 남녀 솔로 포함 총 4개 그룹에서 인기상 수상자를 선정한다.
지난 15일 본선 투표가 마무리되며 톱30이 추려진 가운데, 오는 8월 11일까지 결선 투표를 진행해 인기상의 주인공을 가린다.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는 시상식 당일 현장에서 함께 하지 못하는 K팝 팬들을 위한 생중계 채널도 준비했다. 일본 방송 채널 TBS에서 생중계되고,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은 헬로라이브를 통해 생중계 화면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류 최대 에이전시 와이제이파트너스가 주관한다. 어워즈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오픈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