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문화
[신간] 종교서적 ‘예수의 실제 일생과 가르침의 진실’ 출간
박지훈 기자
입력
가

박지훈 기자 = 종교서적 ‘예수의 실제 일생과 가르침의 진실’이 출간됐다.
저자 유승주는 ‘예수의 실제 일생과 가르침의 진실’의 집필 계기에 대해 “성경학교에서 1년 50회 강의를 하게 됐는데, 청강생으로 교수, 목사, 전도사, 장로, 대학생, 평신도 등 여러 계층의 사람이 청강했다.
청강생 중에는 내가 강의를 들어야 할 만큼 수준 높은 사람이 있어서 강의 준비에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었다. 마침 인문학 책을 쓰려고 오랫동안 준비한 자료가 있어 강의 막간에 지루하지 않게 인문학 이야기를 조금씩 할 수 있었다. 이런 경험이 책을 편집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예수의 실제 일생과 가르침의 진실’은 예수가 36년 8개월간 전 생애를 통해 하신 말씀과 사건을 가감 없이 서사적으로 기록해 예수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믿음을 바로 세워준다.
성경을 공부하는 사람은 공생애 4년 2개월 동안 가르침은 알 수 있으나 공생애 전 32년간 생애는 알 수 없어 매우 궁금해하고 아쉬워한다.
하나님이 사람이 돼 오신 하나님이며 사람이신 예수가 공생애 전 32년간 무엇을 행하셨는지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복음의 일부다.
14세 때 육신의 부친 요셉이 사고로 죽은 후 오남 삼녀의 동생과 모친 마리아를 소년 가장으로서 부양하며 살아온 삶은 사람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큰 영감을 준다.
3년간의 세계 여행, 제자 교육과 전도자 학교 운영, 기독교 문제, 예수의 종교, 기독교의 우월성 등 61장으로 구성했다.
박지훈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