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바이벌 69’ 오늘(4일) 개봉! 관람 포인트 BEST 3 공개!

임윤수 기자 = 세계를 뒤흔든 전설의 뮤직 페스티벌 ‘토론토 로큰롤 리바이벌’이 탄생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와 콘서트 현장을 흥미롭게 담아내 짜릿한 전율과 감동을 전하는 음악 다큐 <리바이벌 69’>가 오늘 개봉 소식을 알리며 필수 관람 포인트 BEST 3를 공개했다.[감독: 론 채프먼 | 출연: 존 레논, 오노 요코, 리틀 리처드, 더 도어즈, 척 베리, 보 디들리, 제리 리 루이스, 진 빈센트 ㅣ수입: ㈜억만장자픽처스ㅣ배급: 스튜디오 에이드ㅣ제공: (주)빅브라더스]

#BEST 1 : 전설적인 라인업, 전설적인 명곡들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페스티벌!
존 레논, 척 베리, 리틀 리처드, 더 도어즈 등 전설적인 뮤지션들이 1969년 토론토 리바이벌 페스티벌에서 믿을 수 없는 무대를 만들게 되고, 그 짜릿한 시작과 뜨거웠던 현장을 고스란히 담은 음악 다큐 영화 <리바이벌 69’> 의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입이 떡 벌어질 만한 로큰롤계의 레전드들 선보이는 전설적인 명곡들이다.
당시 대중음악을 장악했던 보 디들리, 로큰롤의 정체성이자 기타리스트의 제왕 척 베리, 피아노 락의 일인자 제리 리 루이스, 진 빈센트, 리틀 리차드, 마지막으로 한 세대의 아이콘이 되었던 존 레논까지 모두 모인 1969년 토론토 로큰롤 리바이벌 페스티벌은 전 세계 유일무이한 라인업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전율과 감동을 선사했다.
그리고 오는 12월 4일 극장에서 당시 현장을 그대로 담아 스크린에서 선보일 <리바이벌 69’>는 올드락 팬들에게 강렬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

#BEST 2 : 전화 한 통에서 출발한 기적 같은 존 레논 섭외!
그리고 55년 전, 최초 관중들의 플래시 세레머니 순간까지!
로튼토마토 팝콘지수 94%, 센세이셔널한 무대의 기록!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리바이벌 69’>는 기적 같은 전화 한 통으로 일어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음악 다큐멘터리라는 것이다. 로큰롤 역사상 최고의 스타로 꼽히는 뮤지션들을 한 자리에 모아 페스티벌을 열어보겠다는 패기 있는 젊은 공연 기획자의 도전이 시작되면서 영화는 시작된다.
이후 페스티벌 취소의 위기, 그리고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막무가내로 존 레논을 섭외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현장감 넘치게 담아낸 <리바이벌 69’>는 해외 유수 매체에서 극찬을 받으며 로튼토마토 팝콘지수 94%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호평을 받아냈다.
특히, 관객들의 최초의 플래시 세레머니가 이때 토론토 로큰롤 리바이벌 페스티벌에서 벌어졌는데 무대 공포증으로 오랜 시간 라이브 무대를 하지 못했던 존 레논의 긴장을 풀어주고자 진행자가 기지를 발휘해 성냥이나 라이터로 불빛을 밝혀주자고 제안했고 일제히 불을 밝히면서 역사적인 순간이 탄생했다.
이처럼 1969년 토론토 로큰롤 리바이벌 페스티벌의 놀라운 비하인드는 많은 이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선사하며 음악 다큐멘터리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다.


#BEST 3 : 6년간의 노력이 담긴 혼신의 프로젝트!
뮤지션, 공연 기획자, 비평가들이 <리바이벌 69’>를 위해 뭉치다!
<리바이벌 69’>는 약 6년간의 제작 기간을 통해 완성된 작품으로 화제를 모았다. 전설적인 라인업에 걸맞게 로큰롤의 역사를 함께 써 내려간 대가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다큐멘터리의 인터뷰를 진행하였고 존 브라우어, 로비 크리거, 앨리스 쿠포, 안소니 포셋을 포함하여 총 14명이 영화 속 인터뷰이로 의기투합했다.
모두 당시 음악 업계를 주름잡던 인물들이며 특히나 ‘더 도어즈’의 멤버 로비 크리거와 하드 록과 쇼크록의 개척자인 앨리스 쿠퍼가 당시 무대 비하인드를 세세하게 풀어내 더욱 현장감 넘치는 상황을 설명한다.
영화의 감독인 론 채프먼은 총 러닝타임이 60시간 이상이나 되는 방대한 자료들 사이에서 리바이벌 페스티벌의 뜨거웠던 현장감을 최대화할 수 있는 장면들을 선정하며 영화를 제작하였고, 이와 함께 빈티지한 매력의 애니메이션과 인터뷰를 번갈아 보여주는 연출을 통해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려냈다고 밝혔다.


이러한 과정을 총 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각고의 노력 끝에 완성해 낸 결과물인 <리바이벌 69’>는 실제 1969년 토론토 로큰롤 리바이벌 페스티벌 현장에 와있는 듯한 실감 나는 순간을 선물한다.
전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페스티벌 현장을 그대로 담은 <리바이벌 69’>는 바로 오늘부터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