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밴드 YB∙가수 Gureumy∙TOVE, 2월 4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 TOP3 선정! 음악이 전하는 위로!
연예·방송
연예/방송

밴드 YB∙가수 Gureumy∙TOVE, 2월 4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 TOP3 선정! 음악이 전하는 위로!

김현정 기자
입력
[사진 제공: 키트베러]

밴드 YB, 가수 Gureumy, TOVE가 금주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 TOP3에 올랐다.

 

키트베러(KiTbetter) 측은 오늘(28일) 2월 4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Weekly KiTalbum Spotlight)’ 주인공들을 공개했다.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는 아티스트의 비용 부담 없는 쉽고 빠른 키트앨범 제작∙출시 서비스인 키트베러(KiTbetter)가 선정한다. 

 

키트베러를 통해 출시된 국내외 키트앨범 중 매주 세 장의 앨범을 선정해 집중 조명하고 나아가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아티스트와 그들의 음악을 리스너에게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2월 4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로는 Gureumy, YB, TOVE가 올랐다.

 

첫 번째 픽(Pick)은 싱어송라이터 Gureumy의 첫 번째 EP ‘Overthinking’이 선정됐다. 해당 앨범은 ‘GUREUMY의 잡생각들’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총 5개의 곡이 수록됐으며, X3RO(제로)가 앨범의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하는 등 GUREUMY의 유니크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들로 구성됐다. 

 

특히 한국 여성 아티스트로서 하기 어려운 이야기들을 솔직하면서도 사랑스럽게 표현한 것이 인상적이며, 더블 타이틀곡인 ‘Salty’와 ‘Overthinking’은 앨범의 주제를 공유하면서도 서로 상반된 매력으로 표현됐다.

 

두 번째 픽(Pick)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밴드 YB의 새로운 앨범 ‘ODYSSEY’가 선정됐다. 선공개 타이틀곡인 ‘Rebellion (feat. Xdinary Heroes)’와 이번에 앨범 발매와 함께 공개된 또 다른 타이틀곡 ‘Orchid’를 포함 총 6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서 YB는 메탈 장르에 도전했다. 

 

메탈의 강렬함은 물론, YB 특유의 위로를 건네는 메시지가 더해져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보컬 역시 그로울링과 스크리밍 등 메탈 고유의 창법을 구사하는 등 영역 확장에도 성공했다.

 

세 번째 픽(Pick)은 싱어송라이터 TOVE의 새로운 EP ‘COSMOS’가 선정됐다. 지난 1월에 발매한 EP ‘100%’에 이어 세 번째로 발매된 이번 앨범에는 총 6곡이 수록됐으며 작사와 작곡, 편곡 등 모든 작업에 참여한 셀프 프로듀싱 앨범이기도 하다. 

 

1번 트랙인 ‘COSMOS’와 5번 트랙인 ‘Letter for parents’가 더블 타이틀곡으로 선정돼 다채로운 사운드로 완성했으며, 연인에 대한 애정부터 부모님을 향한 진심까지 솔직한 TOVE만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앨범이다.

김현정 기자
khyunj12@gmail.com
#yb#gureumy#tove#키트베러(kitbetter)#overthinking#odyssey#cosmos#letter for parents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