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스노우 베어 구조대', 에듀 키워드 3 공개!

임윤수 기자 =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스노우 베어 구조대>가 초장기 흥행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속편으로 알려지며 흥미를 키우는 가운데, 우리 아이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은 에듀 포인트 3까지 공개하며 관심을 집중시킨다.[감독: 가브리엘 리바 팔라시오 알라트리스테, 로돌포 리바 팔라시오 알라트리스테 | 수입/배급: 박수엔터테인먼트]
서커스단에 붙잡혀온 아기 곰을 가족의 품으로 돌려주기 위해 치킨 히어로 ‘빌리’와 친구들이 벌이는 좌충우돌 스노우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스노우 베어 구조대>가 재미와 교육,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에듀메이션으로 주목받으며 우리 아이들에게 꼭 보여주고싶은 이유로 충분한 에듀 포인트 3을 공개했다.
그것은 바로 ‘환경파괴’, ‘기후위기’, ‘불법포획’.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스노우 베어 구조대>는 갈수록 극심해지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남극의 빙하가 쉴 새 없이 녹아내리는 현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극적 긴장감과 몰입도를 높인다.
또한 극 초반부, 쇄빙선을 타고 나타난 불법 포획꾼들에 의해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이 펼쳐지는 대목은 지금까지도 암암리에 자행되고 있는 야생동물 불법포획에 대한 인식을 강화시키며 올가을 극장에서만 봐야 하는 에듀메이션으로서의 본분을 다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스노우 베어 구조대>만의 독보적인 이력 또한 공개되며 예비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그것은 바로 오랜 세월에 걸쳐 어린이 관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명맥을 이어온 프랜차이즈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이다.
2016년에 개봉한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치킨 히어로>는 미국에서 개봉했을 당시 박스오피스를 역주행하며 돌풍을 일으켰던 작품. 이후 7년 만에 돌아온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황금 달걀 구조대> 역시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를 달성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그리고 오는 11월 7일 개봉하는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스노우 베어 구조대>가 시리즈의 정점을 찍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작품은 전편들과는 달리 ‘남극’이라는 특색있는 배경을 무대로 하여, 이전 작품들과는 명확히 다른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올가을 최고의 웰메이드 에듀메이션이자 초장기 흥행 시리즈의 속편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빌리와 용감한 녀석들: 스노우 베어 구조대>는 11월 7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