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방송
연예/방송
주호, 오늘(6일) ‘가슴으로 운다’ 리메이크 음원 발매! 강렬한 록 발라드 버전
현재훈 기자
입력
수정2024.12.04 09:20
가

현재훈 기자 = 가수 주호가 강렬한 록 발라드 ‘가슴으로 운다’로 돌아왔다.
주호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악 프로젝트 ‘Project[심금]’의 세 번째 음원 ‘가슴으로 운다’를 발매했다.
‘가슴으로 운다’는 지난 2011년 디셈버, 제이세라가 발매한 ‘가슴으로 운다 (Feat. 아이린, 윤미)’를 주호의 목소리와 색깔로 재해석한 곡이다. 원곡의 애절하고도 깊이 있는 기조는 유지하면서 록 사운드를 더한 편곡이 주호만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극대화했다.
주호는 “내 사랑 그대여 거기 멈춰 서요. 나 지금 그대에게 가고 있어요”라는 익숙한 도입부부터 나지막이 속삭이는 구간, 점차 고조에 이르는 감정선까지 자유자재로 이끌며 새로운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가슴으로 운다’ 작업실 라이브 영상 속 주호는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떠난 사람을 향한 지독한 미련을 노래하며 강렬한 몰입을 자아냈다.
한편, 주호는 ‘내가 아니라도’, ‘어떻게 내가 널 잊고 살아’, ‘그 하루(feat.반하나)’ 등 자작곡과 더불어 리메이크곡 ‘잘가요’, ‘비가 오면’ 등을 선보이며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Project[심금]’은 아티스트마다 독특한 음색과 해석을 담은 노래를 통해 사랑, 이별, 그리움 등 다양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깊은 울림을 전달하는 프로젝트다.
반하나의 ‘기도’, 탑현의 ‘쏟아지는 별을 따라가’와 이번 주호의 ‘가슴으로 운다’까지 완성도 높은 음원으로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훈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